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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 중 빠트린 서류가 있거나 누락된 내역이 있으신가요?
또는 원래 내야 할 세금보다 더 많이 납부했거나 예상 환급액보다 적어서 걱정하고 계시다면 오늘 글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2024 연말정산 경정청구를 통해 빠트린 연말정산, 추가로 공제받을 있는데요.
바로 2024 연말정산 경정청구 기간, 방법, 환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4 연말정산 경정청구
연말정산 경정청구란 연말정산 신고기간에 서류를 미처 제출하지 못했거나 세금이 제대로 환급되지 않은 경우 사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경정청구를 통해 놓친 제출서류 뿐만 아니라 월세 내역, 난임 시술비 등 회사에 제출하에 민감한 서류들은 직접 제출할 수 있습니다.
경정청구는 연말정산 신고기간 후 3개월이 지난 후부터 신청이 가능하며, 납부기한 경과 후 5년 이내에 청구해야합니다.
연말정산 경정청구 환급은 경정청구를 신청한 날로부터 2개월 이내 처리하여 세금을 환급해 줍니다.
▶ 직장인 연말정산 놓치기 쉬운 절세항목 꿀팁, 알고 계시나요?
경정청구 방법
1. 홈택스 접속 > 로그인
경정청구는 회사를 통해 또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직접 간편하게 신청 할 수 있습니다.
2. 세금신고 > 종합소득세 신고 > 근로소득 신고
3. 경정청구
- 경정청구 시 원하는 연도를 선택
- 원하는 귀속 연도 선택 후 왼쪽 메뉴에서 수정을 원하는 메뉴 선택
- 수정 부분 작성
- 신고서 제출
- 경정청구 완료
현재 2023 귀속연도 연말정산 진행중으로 2018~2022 귀속 연도에 대해서만 경정청구 할 수 있습니다.
2023 귀속 연도에 대한 경정청구는 아직 불가능하며, 오는 5월 종합소득세 기간이 지나면 가능합니다.
연말정산 경정청구 자주하는 질문
연말정산 경정청구는 어떤 경우에 하는 건가요?
1. 증빙서류나 세액공제 내역을 빠트린 경우
2. 중도 퇴사한 경우
3. 회사에 알리기 꺼려지는 민감한 내용 및 서류인 경우(장애있는 부양가족, 난임시술비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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